강릉시청 롤러부 2025년 스피드 국가대표 선발전 우승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8:20:09
  • -
  • +
  • 인쇄
2025 아시아·세계스피드선수권대회 출전권 확보, 2년 연속 태극마크
▲ 지난 남원코리아오픈대회 (왼쪽부터 이현민, 정은채, 신민범, 안선하, 임성욱, 김민서, 최웅규, 김가람, 김민기)

[뉴스스텝] 강릉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롤러부 소속 최웅규 선수가 최근 열린 2025년도 스피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듀얼 타임트라이얼(DTT) 200m 종목 우승을 차지하며, 2년 연속 태극마크를 달고 국가대표에 선발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8일 충북 제천롤러경기장에서 개최됐으며, 2025 아시아스피드선수권대회(7월, 제천)와 2025 세계스피드선수권대회(9월, 중국 베이다이허)에 출전할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자리로, 4개 부문 4개 종목에 걸쳐 총 149명의 선수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최웅규 선수는 DTT 200m 종목에서 17.422초의 기록으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정상을 차지했다. 해당 종목은 200m 트랙을 양방향에서 2명의 선수가 각각 출발하여 기록을 겨루는 고난이도 스피드 경기다.

지난해 스프린트 500m+D 종목 우승으로 국가대표에 선발됐던 최 선수는, 올해 DTT 종목 우승으로 인해 동일 대회 내 복수 출전이 제한됨에 따라 500m 종목은 출전하지 못하게 됐지만, 두 대회 연속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며 탁월한 경기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강릉시청 롤러부는 훈련 여건이 열악한 가운데에서도 플레잉코치 정철원을 중심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강도 높은 훈련을 이어가며 2년 연속 국가대표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박찬영 체육과장은 “그동안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최웅규 선수의 성과는 강릉시 직장운동경기부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사례”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우수 선수 육성과 지원을 통해 지역 체육의 저변을 넓히고 스포츠 명품도시 강릉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시청 롤러부는 2019년 창단되어 지역 초·중·고 롤러부와의 연계를 통해 미래 인재 발굴과 육성에 힘써오고 있으며, 최웅규 선수는 오는 7월 아시아선수권, 9월 세계선수권대회에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출전해 세계 무대에서도 활약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