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 첫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8:25:08
  • -
  • +
  • 인쇄
“신임 위원장 선출, 강원교육 도약에 앞장 ”
▲ 제12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 첫 회의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9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12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정경균 신임 위원장을 선출했다.

제12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는 이달부터 2026년 9월 30일까지 2년간 활동하며, 위촉직 17명과 당연직 4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위원 구성 후 처음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도교육청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함께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공부하는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한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만들기 추진, △개별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학생맞춤형인공지능(AI) 교수학습 플랫폼 운영,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늘봄학교 안정적 운영, △도시와 농어촌의 상생 지원을 위한 강원농어촌 유학 활성화 방안 모색 등 2025년 강원교육 핵심정책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신경호 교육감은 “오늘 다양한 의견으로 자문과 조언을 해주신 데 감사드리며, 앞으로 2년 동안 강원교육의 미래를 향한 변화의 여정을 관심 있게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오늘 회의를 비롯해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와 다양한 소통으로 강원 교육정책을 완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새로 선출된 정경균 위원장은 “교육계의 경험을 살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주요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