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역량지원센터, 영어교사 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8:20:24
  • -
  • +
  • 인쇄
대구 지역 교사 대상 하계 초등 영어 ‘문화와 수업’ 연수 운영
▲ 글로벌역량지원센터센터

[뉴스스텝]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역량지원센터는 8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4박 5일간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과 함께 대구지역 초등 영어교사 14명을 대상으로 ‘2024 하계 초등 영어 문화와 수업 연수’를 실시했다.

영어 그 자체가 내포하고 있는 글로벌 경쟁력은 여전히 유효하나, 다문화 사회 진입에 따른 글로벌 교육의 시급성은 부각되고 있어, 2024년부터 영어교육센터에서 글로벌역량지원센터로 명칭 및 기능을 바꾼 센터는 10여년 간 축적된 영어교육 노하우가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에 적절히 융합될 수 있도록 새로운 연수를 기획・운영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이슈를 소재로 한 토론식 영어 수업과 제주 지역 자원을 활용한 현장 체험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Gotjawal : Exploring Jeju Forest’라는 수업을 통해 SDG⑮ Life on Land가 소개되어, 인간이 자연환경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SDG에 연계하여 수업하는 방안을 서로 고민하고 공유했다.

또한 ‘Global Citizenship Education 101’라는 수업으로 세계시민의 역할과 중요성을 깊게 배우고 새롭게 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아가 학생들을 세계시민으로 기르기 위해 교실에서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공유하는 기회가 제공됐다.

글로벌역량지원센터 정동욱 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글로벌 역량이 신장되고, 학교 현장으로 돌아간 교사들이 학생들의 역량 신장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본 센터는 앞으로도 교사의 글로벌 역량 신장을 위한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미래 세대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연구 및 연수에 센터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주 글로벌역량지원센터는 교육부 소속 국립국제교육원의 부설 기관으로 도서 및 산간벽지, 차상위계층 학생들을 위한 '차세대 글로벌 학생연수',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역량강화 연수'와 '영어교사 연수', '지역주민 글로벌 연수'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