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 ‘이웃 돌봄 반딧불이’ 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8:25:19
  • -
  • +
  • 인쇄
▲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이웃 돌봄 반딧불이’ 활동 전개

[뉴스스텝] 사천시 자원봉사센터는 2024년도 경남 시·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웃 돌봄 반딧불이’ 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웃 돌봄 반딧불이’는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 안전 문제에 대해 지역사회에서 관심을 가지고, 재난 약자인 홀몸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획된 사업이다.

어두운 골목길이 많고, 노령인구가 다수인 관내 5개 마을(곤양면 당천마을, 곤명면 송림마을, 서포면 대포마을, 동서금동 13통, 향촌동 지향개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 봉사자들이 자원봉사센터에 모여 홀몸 어르신 50세대에 배부할 마크라메 부엉이 도어벨을 직접 만들었다.

그리고, 디딤돌봉사단과 마을 이·통장이 함께 마을 내 어두운 골목, 낙후된 주택 등 50세대에 태양광 LED 벽부등 부착 활동을 펼쳤다.

마크라메는 서양식 매듭 공예로 뜨개질과 달리 다른 도구 없이 오로지 손을 잉해 끈으로 매듭을 엮는 방식의 공예이다.

마크라메 도어벨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지혜와 부를 상징하는 부엉이 모양이 무척 마음에 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최갑섭 동서금동 13통장은 “어두운 밤에 사람이 지나가면 태양광 LED 센서등이 켜져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마을 치안유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시, ‘2025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성황

[뉴스스텝] 평택시가 자녀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2025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가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마무리됐다. 올해에는 학부모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5회차로 운영 횟수를 확대하고 학부모의 참여 편의를 높이기 위해 평일과 주말로 회차를 나누어 특강을 진행하여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는 고교학점제와 입시전략을 비롯해 △2025 진로 진

구리문화원, 제30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 발표회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구리문화원이 지난 11월 20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제30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문화원 임원과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과 작품 발표가 진행됐다.이번 수료식에서는 풍물 등 29개 강좌에서 총 121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25명이 우수 수강생으로 표창을 받았다.구리문

합천군 청년연합회, 2025년 가족 한마음대회 개최

[뉴스스텝] 합천군 청년연합회(회장 박성용)는 22일 오전 11시 합천체육관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정봉훈 군의장, 장진영 도의원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회원 및 회원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1부 개회식은 읍·면 청년회 대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 대회사 및 축사, 신조 낭독, 화합의 떡케이크 절단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행사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