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김춘수 의원 주민 안전강화를 위한 긴급자동차 전용 구획 도입 및 배려주차 기준 개선의 주차장 조례 개정안 발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8:25:43
  • -
  • +
  • 인쇄
112 신고 집중 지역 치안 서비스 강화 기대, 상위 조례 맞춰 주차구획 설치 기준 현실화
▲ 인천 서구의회 김춘수 의원

[뉴스스텝] 인천 서구의회 김춘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검암동·경서동·연희동)은 29일, 구민 편의 증진과 안전한 치안 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하는 '인천광역시 서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의 핵심은 주거지 전용 주차구획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을 현실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다.

특히, 개정안은 주거지역 인근 주민이나 사업자 등을 위한 전용 주차구획 외에도, 주민 안전과 치안 서비스를 위해 '도로교통법'에 따른 긴급자동차를 위한 전용 구획을 새롭게 추가하도록 했다.

김춘수 의원은 개정안 발의 심사에서 이번 긴급자동차 전용 구획 신설에 대해 "112신고가 집중되는 주요 지역에 거점 구역 역할을 할 수 있는 주차구획을 확보함으로써, 긴급 상황 발생 시 경찰의 현장 출동 업무에 즉각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크게 기대한다"라고 밝다.

이는 곧 구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치안 서비스 실현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개정안은 배려주차구획 설치에 관한 사항도 개선했다. 평행 주차 형식은 일반형으로, 그 외 형식은 확장형으로 설치하도록 명시하여 주차구획 설치 기준을 상급기관인 인천광역시의 조례와 일치시켰다.

김 의원은 "배려주차구획 설치 기준을 상위 조례와 일치시킨 것은 행정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주차장 이용 편의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며, 이번 조례 개정이 서구의 주차장 관리 시스템을 한층 더 선진화하고 구민의 생활 편의를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조례는 오는 10월0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 후 공포하여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새마을회, 2025 사랑의 김장 행사 성료

[뉴스스텝] 문경시와 문경시새마을회는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읍면동 별로 지도자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5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행사를 했다. 정성껏 담근 4천 여포기의 김장 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각 읍면동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1천4백여 가구를 선정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전달한다. 문경시새마을회는 매년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오류고아라해변 주변 공공야외화장실·샤워장 집중 정비 실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1월 25일 오류고아라해변 주변에 위치한 공공야외화장실과 샤워장을 대상으로 청소 및 기계설비 점검을 실시하고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는 성수기 운영 이후 노후되거나 오염된 시설을 정비하고, 동절기 대비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관광휴양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현장 중심의 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직원들은 화장

부산시의회 스타트업 성장정책 연구회 김형철 대표의원,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부산광역시 스타트업 성장 정책 연구회’는 김형철 대표의원이 27일 열린 '2025 벤처인의 날'행사 중 '2025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 시상식'에서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개최했으며, 지역 우수 벤처기업인과 유공자를 시상하고 기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