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광복절 해군군악대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8:30:38
  • -
  • +
  • 인쇄
광복79주년과 마산방어전투 승전 기념 해군국악대 초청공연
▲ 창원시청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5일 오후 7시 30분 3·15 해양누리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광복79주년과 마산방어전투 승전을 기념하는 해군국악대 초정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복 79주년과 대한민국을 지킨 마산의 결정적 8월 마산방어전투 승전을 기념하고, 롯데백화점 폐점으로 침체된 마산지역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가 주최하고 창원시 마산합포·회원구 재향군인회가 주관하는 이 날 행사는 해군 타악기 퍼포먼스, 해군교육사령부·해군진해기지사령부 군악밴드 공연, 지역 가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동진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해군군악대 공연을 즐기면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추모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마산방어전투는 1950년 8월 1일부터 9월 14일까지 45일간 마산 일대에서 한미 동맹군과 인민군 간 벌인 전투로, 임시수도 부산으로 진격하려는 북한군의 기도를 차단하고 인천상륙작전을 감행하게 해 대한민국을 구한 “결정적 승전”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