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브랜드슬로건․캐릭터 확정으로 새로운 도약 꿈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8:30:45
  • -
  • +
  • 인쇄
▲ 거제시, 브랜드슬로건․

[뉴스스텝] 거제시가 1995년 통합 거제시 출범 30주년을 맞아 브랜드슬로건 ‘블루시티거제(BlueCity Geoje)’와 캐릭터 ‘몽돌이몽순이’가 새로운 브랜드슬로건‘ 빅하트거제(BigHeart Geoje)’와 캐릭터 ‘몽꾸’로 바뀐다고 밝혔다.

브랜드슬로건 빅하트거제(BigHeart Geoje)는 크게 구한다는 거제(巨濟)의 명칭을 풀어 쓴 것으로 임진왜란, 6․25전쟁 등 국난 속에서 포용의 정신과따뜻한 마음으로 모두를 지켜온 거제의 역사성과 글로벌 관광도시 거제를 찾는 모든 이를 포용하고 감동을 주는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미래 비전을 상징화했다.

특히 브랜드슬로건에 들어간 하트에 △파란색은 천혜의 해양환경을 품고 있는 거제시, △빨간색은 따뜻한 마음으로 큰 감동을 주는 거제시, △노란색은 국난의 역사에서 모두를 지켜온 포용의 거제시 이미지를 색깔에서 나타내어 큰 감동 주는 도시로써의 비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점이 강조됐다.

아울러 캐릭터 ‘몽꾸’는 ‘꿈을 꾸다’의 합성어로 모두의 꿈을 이루어주는 거제의 신비한 아기몽돌의 의미로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사람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거제를 희망의 도시, 즐거움과 행복의 도시로 만들어 가는 이미지를 주고 있다.

앞으로 시는 기존 대표 상징 조형물을 우선 교체 정비하고, 새로운 브랜드슬로건과 캐릭터의 다양한 응용 디자인을 마련해 굿즈, 관광기념품 등을 만들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해 공모전, 선호도 조사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새로운 브랜드슬로건과 캐릭터 개발 과정을 마무리하고 10월 4일에 열릴 30주년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에 맞춰 브랜드슬로건과 캐릭터 선포식을 열 계획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새롭게 확정된 브랜드슬로건 ‘빅하트거제(BigHeart Geoje)’와 캐릭터 ‘몽꾸’가 도심 곳곳에 새로운 즐거움과 행복한 기운을 전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대․내외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며, “앞으로 빅하트거제와 몽꾸가 전해줄 거제의도시의 비전 가치 제고에 기대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