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면 더 따뜻해집니다” 나주시, 이웃 사랑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8:25:24
  • -
  • +
  • 인쇄
홀몸 어르신 반찬 지원·온열찜질기 후원·이·미용 봉사까지 나눔 행보 이어져
▲ 나주시 금남동지사협 이미용 봉사 활동 장면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최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며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해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4일 밝혔다.

송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번 나눔은 취약계층이 따뜻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가정방문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와 건강 상태를 살피는 복지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했다.

신영희 민간위원장은 “반찬을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다 보면 단순한 식사 지원을 넘어 정서적인 위로도 함께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세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병원 접근성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한전KPS의 후원으로 500만 원 상당의 온열 찜질기를 100가구에 전달했다. 온열 찜질기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창수 민간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따뜻한 마음을 담아 후원해 준 한전KPS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금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르신들의 청결과 건강을 위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허현숙 민간위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단순한 커트를 넘어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정서적 교류까지 더해졌다.

허현숙 민간위원장은 “깨끗하게 정돈된 머리로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후변화 대응 ‘제주형 마늘 신품종’육성 나선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기후변화에 적응성이 높고 시장수요 변화에 적합한 마늘 신품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이상기상으로 인한 작물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농작물 생육 및 생산성 저하가 농업 현장의 주요 위협으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2024년 제주지역 겨울철(1~3월)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잦은 강우, 낮은 일조량이 겹치면서 마늘에서 ‘2차생장’이 47% 발생했다.

ICC JEJU, ‘제주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이선화, 이하 ICC JEJU)는 9월 30일(화) 신라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 파르나스호텔 제주 등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 숙박 및 관광시설 11곳과 ‘제주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 국제회의복합지구 선정 및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국제회의복합지구에 선정되면 제주 MICE 산업 기반이 확충되고, 국제회의

'강릉 감사 세일 페스타(70th Festa)'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는 강릉 방문 개별여행객 유치 확대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감사 세일 페스타(70th Festa)’를 본격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형 OTA 마이리얼트립(10월 1일 개시)과 여기어때(10월 13일 개시) 플랫폼을 중심으로 주요 관광지, 숙박업, 지역 렌터카 업체가 함께 참여하여 관광객에게 최대 6만원의 숙박 및 시크릿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