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공식 유튜브 ‘경남TV’ 실버버튼 획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8:25:33
  • -
  • +
  • 인쇄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3번째로 많은 구독자 보유
▲ 경남도 공식 유튜브 ‘경남TV’ 실버버튼 획득!

[뉴스스텝] 경남도는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하여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밝혔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본사가 구독자 수 10만 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인증이며, 현재 ‘경남TV’는 구독자 12만 8,232명으로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세 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게 됐다.

‘경남TV’는 지난 4월 2일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현재는 12만 8천 명을 넘어서며 광역자치단체 중 남다른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경남의 섬, 남해안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섬띵스페셜’ 시리즈 중 1편 칠천도 편은 ‘경남TV’ 개설 이래 최고 조회수인 151만 회를 돌파했으며, 2편 신수도 편은 유튜브에 게시한 지 9일 만에 조회수 126만 회를 돌파하며 앞으로 나올 시리즈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부터 촬영, 편집까지 도맡아 제작하는 ‘주무관이 간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그 AI 작사 그AI 작곡’, 최신 밈을 결합해 10초 만에 도정을 홍보하는 ‘10초컷’ 등 파격적이고 획기적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도민들에게 경남도정을 널리 알리는 채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장수환 경남도 홍보담당관은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구독자 수 10만을 돌파하게 됐다”라며, “도민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도정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실버버튼 실물은 7월 30일 오후 3시,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 콘텐츠 ‘주무관이 깐다’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경남TV’는 ▴그AI 작사 그AI 작곡 ▴10초컷 ▴주무관이 간다 ▴박과장의 보너스피싱 ▴시네마틱 경남 ▴코뿔소유랑단 등 경남만의 매력과 정보를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