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 생활문화동호회 지원! 24일 모집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18:20:22
  • -
  • +
  • 인쇄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원, 지원금 최대 500만 원 지급
▲ 대구달성 생활문화동호회 지원! 24일 모집 시작

[뉴스스텝] (재)달성문화재단은 24일부터 3월 7일까지 ‘2025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에 참여할 동호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는 달성군 생활문화동호회의 창작 의욕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지역민들의 일상 속 문화향유권 신장을 위해 올해로 7회째 이어져오고 있다. 재단은 올해 2월 24일부터 3월 7일까지 프로젝트에 참여할 동호회를 모집할 계획으로 최대 35팀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성인 5인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달성군에 거점 공간을 둔 동호회다. 동호회 간 연합 및 신규 동호회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 유형은 역량강화와 발표활동, 주체적인 참여를 도모하고 동호회 활동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신설된 교육체험까지 총 3가지가 있다. 음악, 무용, 문학, 요리 등 생활체육을 제외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해 지원 범위도 넓다.

선정된 동호회에는 프로젝트 컨설팅과 행정지원, 지원금이 제공된다. 지원금은 유형별로 다르다. 역량강화 유형은 신규 동호회의 기반 조성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최대 3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발표활동과 교육체험 유형은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희망자는 메일이나 우편 또는 달성문화재단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달성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최재훈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생활문화동호회의 창작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동호회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