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 성의중, 청소년 통일 공감 체험학습으로 통일의 꿈 키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8:20:18
  • -
  • +
  • 인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주관 1박 2일 체험학습 통해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 체험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주관 1박 2일 체험학습 통해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 체험

[뉴스스텝] 성의중학교 학생 28명은 지난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천시협의회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청소년 통일 공감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경기도 파주의 민간인통제구역 안에 위치하고 옛날 미군이 주둔한 'DMZ 캠프그리브스 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통일 공감 프로그램을 통해 통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체험했다.

첫째 날 학생들은 파주미래유산인 캠프그리브스 건축물과 전시관을 관람하는 ‘뷰(VIEW)티플그리브스’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적 배경을 배웠다.

이어서 분단의 역사적 배경과 북한의 사회, 경제, 문화를 퀴즈로 풀어보는 ‘도전 DMZ 골든벨’ 활동을 통해 평화통일의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미니운동회 형식의 ‘A.P.T(Action Power Time)’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팀워크를 다지며 체육활동을 즐겼다.

둘째 날에는 ‘그리브스 티어링’ 프로그램을 통해 방탈출 게임 형식으로 전쟁과 평화, 통일의 가치를 체험하며 팀워크 활동을 이어갔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통일에 대한 꿈을 키우고, 평화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는 한편 통일 의식 함양할 수 있는 좋은 체험활동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재을 교장은 “이번 청소년 통일 공감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통일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미래 통일시대의 주역으로서의 역할을 다짐하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