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상임위원장 선출 등 상임위 구성 윤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8:25:48
  • -
  • +
  • 인쇄
5일 제3차 본회의서 3개 상임위 모두 경선으로 위원장 후보 투표
▲ 경제복지위원장(오경훈 의원)

[뉴스스텝] 진주시의회가 이달 제257회 임시회를 운영 중인 가운데 5일 상임위원회 4곳 중 3곳의 위원장을 선출하며 후반기 원 구성의 뼈대를 갖췄다.

이날 오후 열린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는 정용학 기획문화위원장, 강묘영 도시환경위원장, 오경훈 경제복지위원장 등이 뽑히며 상임위원장 세 자리 모두 국민의힘 몫으로 돌아갔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회의를 주재해 심도 있는 의안 예비 심사 등 상임위원회 활동을 이끌게 된다.

후반기 3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는 모두 경선으로 치러졌다.

전반기에는 여야 합의에 따라 국민의힘 3석, 더불어민주당 1석으로 상임위원장 후보를 단일화했지만, 이번 후반기 의회에서는 지난 2일 상임위원 선임 후 양당 소속 의원들이 각 1명씩 출사표를 냈기 때문이다.

의회운영위원장 선거도 입후보자에 따라 경선이 될 가능성도 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측은 기획문화위원장 후보로 박재식 의원, 도시환경위원장 후보로 이규섭 의원, 경제복지위원장 후보로 윤성관 의원을 각각 냈다.

하지만 모두 과반 득표를 받은 국민의힘 후보들에게 밀려 자리를 양보하게 됐다.

진주시의회는 같은 날 의회운영위원회 당연직 위원인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을 호선으로 정하며 상임위원회 배치를 마쳤다.

나머지 상임위원장인 의회운영위원장을 뽑는 선거는 오는 9일 제4차 본회의에서 치러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