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7월 브랜드평판 비수도권 전국 1위… 올해 네번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8:20:56
  • -
  • +
  • 인쇄
한국기업평판연 전국 226개 기초단체 대상 조사결과 발표
▲ 청주시, 7월 브랜드평판 비수도권 전국 1위… 올해 네번째

[뉴스스텝] 청주시가 시‧군 단위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7월 브랜드 평판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올 들어 네 번째 1위 성적표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청주시는 7월 브랜드 평가에서△참여지수 1,127,316 △미디어지수 1,024,537 △소통지수 1,225,732 △커뮤니티지수 1,074,790 등을 기록해 총 평판지수 4,452,375를 달성했다.

이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자치구, 자치시, 자치군) 중 서울특별시 용산구(4,479,341) 다음으로 높은 점수이며, 시‧군 단위 기초지자체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다. 청주시가 올해 시‧군 단위 1위를 달성한 것은 2월, 3월, 6월에 이어 네 번째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가 온‧오프라인 채널을 가리지 않고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나아가 글로벌 명품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주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안주하지 않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전국 어느 도시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시정을 필치고 있다.

1월 청주강서하이패스IC 개통을 시작으로, 시 전역을 빠르게 순환할 수 있는 41.84㎞길이 3순환로 도로가 지난 4월 23년 만에 완전 개통돼 ‘25분 일상 생활권’이 구축됐다.

또 청주 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광역급행철도(CTX), 수도권 내륙선 광역철도 등 착공이 현실화됐고, 청주국제공항은 지난해 370만명 이용을 기록하며 전국 빅(BIG)5공항에 등극했했다. KTX 분기역인 청주 오송역은 연간 이용객 1,1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오송 국가철도클러스터 조성, 오송 K-바이오스퀘어 조성, 오송 전국 최초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오창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 산업특화단지 조성,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센터 구축 등 국가핵심첨단전략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며 세계 시장을 선도할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민선 8기 출범 후 역대 최대 규모인 30조원의 투자유치 달성, 전국 최대규모 낭성면 코베아 캠핑랜드‧초정 미디어아트 전시관 등 관광시설 민자유치를 이끌어 낸 상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월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을 조사해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 좋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2학기부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행궁동'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응원 및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학교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응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2학기에는 입학생 중 3명을 선정하여 학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지원 물품은 학습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막은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현장에는 AI오목, 예날과현대 교복체험, 전통놀이

수원특례시 화서2동,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뉴스스텝]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국립농업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이날 나들이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홀몸어르신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