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설관리공단, 풍수해 대비 환경시설 안전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8:25:55
  • -
  • +
  • 인쇄
▲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풍수해 대비 환경시설 안전점검

[뉴스스텝]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여름철을 맞아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인한 풍수해 피해 및 재난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환경기초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용현·곤양·서포 등 공공하수처리시설과 가축분뇨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우천 시 감전 위험성과 배관설비 및 펌프 상태 이상유무를 확인했다.

그리고, 상황별 비상근무 요령과 사고 유형별 조치계획 등을 함께 점검했다.

특히, 폭우로 인한 하천오염 방지와 하수처리 효율을 유지하기 위해 하수처리시설의 월류사태를 예방하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기도 했다.

공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안전책임관 이의성 상임이사는 “최근 기후변화로 집중호우 등 피해가 우려되므로 상황별 대응 시나리오 숙지를 통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며 “안정적인 시설운영과 풍수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