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에선 무슨 일이 있었을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8:30:08
  • -
  • +
  • 인쇄
부모의 마음으로 청년들의 자립과 미래설계 도와
▲ 청년들이 지난 6월 청춘들락 루프탑에서 요가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화순군은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의 2024년 한 해 활동 성과를 발표했다.

2021년부터 운영된 청춘들락은 화순군 청년들의 소통 창구이자 만남의 플랫폼 역할을 하며, 청년들의 취업·창업·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처음으로 취·창업 단기 특강을 본격적으로 운영했으며 ▲면접 정장 무료 대여 ▲구직 사진 촬영비 지원 ▲자기소개서 컨설팅 ▲문화예술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취업 단기 특강은 ▲NCS ▲토익 ▲토익스피킹 ▲ITQ자격증 대비 ▲실무 엑셀 교육 등총 10개 과정, 27회 진행돼 화순 청년 121명이 수강했다.

수강생들은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창업 단기 특강은 ▲사업자를 위한 세무 수업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 비법 ▲맥주 양조 ▲이모티콘 제작 등 다양한 분야로 12개 과정, 18회로 진행됐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152명의 청년이 수강했다.

▲힐링요가 ▲서핑솝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등 문화예술 및 정신건강 지원 프로그램은 17회 진행돼, 180명의 화순 청년이 참여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여가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청춘들락 내 미디어공작소에서는 ▲영상 제작 교육 기초반 ▲심화반 ▲숏폼 영상 제작반을 나누어 운영해 총 16회 진행됐다.

화순 청년 286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미디어 마케팅 컨설팅 5회, 공공기관 콘텐츠 제작 56회 지원 등 청년들이 창업 및 온라인 마케팅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양질의 미디어 체험과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청춘들락에서는 취업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고, 구직을 위한 사진 촬영비도 지원했다.

센터 내 시설을 무료 개방하여 624건, 3,472명의 화순 청년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기도 했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올해 청춘들락에서는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했다”며, “내년에도 구직 청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 청년센터에서는 2025년에도 ▲취·창업 프로그램 ▲미디어 교육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면접 복장 대여 서비스 ▲구직 사진 촬영비 지원 등 구직 청년들을 위한 지원을 계속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