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공동브랜딩 상품으로 대한민국 ‘중심에 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18:20:13
  • -
  • +
  • 인쇄
다양한 콜라보 상품 개발, 15개 기업 18개 품목 전시·상품 설명
▲ 충북도, 공동브랜딩 상품으로 대한민국 ‘중심에 선다!’

[뉴스스텝] 충북도는 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 브랜드 상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충청북도가 2023년 공포한 새 이름(BI)‘’, 새 얼굴(CI)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도내 기업과 협력하여 개발한 공동브랜딩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청북도는 공동브랜딩을 위해 지난해 6월 도내 브랜드 기업, 소상공인, 청년기업 등 14개 기업과 ‘충청북도 민관협력 공동브랜딩 협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충청북도 브랜드를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추진해 왔다.

이어 지난해 7월에는 장애인 재활 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충청북도 브랜드 상품화 협약’을 체결하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충청북도 브랜드를 접목하는 등 다각적인 브랜드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

충북도는 이번 설명회에서 도내 15개 기업의 제약, 주류, 팬시·문구, 제과, 식·음료, 뷰티, 생활용품 등 18개 상품을 전시하고, 각 품목에 대한 설명과 시연·시음을 진행했다.

이방무 충청북도 기획조정실장은 “곧 2년을 맞이하는 충청북도 새 이름, 새 얼굴이 도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해 왔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충청북도와 도내 기업이 ‘대한민국의 중심, 고객의 중심’에 서 있음을 확인하고, 앞으로도 함께 동반성장해 더 큰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충북도는 앞으로도 도내 기업 등과 협력하여 민관 공동브랜딩을 통한 상품화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마케팅과 판로 개척 지원을 통해 충청북도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