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보건소, 지역사회재활협의체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8:25:16
  • -
  • +
  • 인쇄
장애인 재활 및 사회복귀 지원 위해 14개 기관 머리 맞
▲ 청주시 보건소, 지역사회재활협의체 간담회

[뉴스스텝] 청주시 보건소는 지난 16일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장애인들에게 효율적이고 실제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사회재활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재활협의체는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지역 보건‧의료-복지 자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다.

협의체는 청주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씨엔씨푸른병원,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 청주시자원봉사센터 등 9개 민간기관과 시 장애인복지과 등 5개 행정기관 등 14개 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청주시 보건소의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추진현황 보고와 함께 향후 재활사업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위한 상호협력을 구축했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재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면서 양질의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게 효율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