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무용단, 다음달 10일 홍은주 예술감독 취임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8:25:36
  • -
  • +
  • 인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서… 5일 오후 4시부터 예약 가능
▲ 청주시립무용단, 다음달 10일 홍은주 예술감독 취임 공연

[뉴스스텝] 청주시립무용단이 10월 10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50회 정기공연 ‘붉은 경계-in · out’을 개최한다.

공연 예매는 5일 오후 4시부터 공연세상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공연은 지난달 제7대 시립무용단 예술감독으로 선임된 홍은주 예술감독의 취임 공연이다.

시립무용단은 직장인의 퇴근 시간과 교통체증을 고려해 관객들이 여유 있게 공연장을 찾도록 오후 8시부터 공연을 시작한다.

홍은주 안무가는 한계를 뛰어넘어 도전하고 탐구하는 에너지 넘치는 안무를 선보이며, 열정적으로 시립무용단을 이끌어가고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 전통 살풀이를 모티브로, 삶의 경계의 순간에서 드러나는 불확실성이나 갈등, 욕심, 두려움, 초조함 등 불안전한 자아의 욕망의 상황을 춤에 반영했다.

또한 극한 상황의 한계에서 나타나는 내면의 갈등과 변화를 강렬한 감정적 몸짓들로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경계의 순간들은 내가 만들어낸 삶의 과정으로 결국 욕망의 허망과 인생길의 비움이라는 도달을 삶푸리로 표현한 작품이다.

홍은주 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는 “이번 공연은 한국적 창작춤을 기반으로 연극적 요소, 우리의 전통소리 등 다양한 장르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는 다원적인 무대”라면서 “첫 취임공연인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했으니 관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이며, 입장료는 R석 1만원, S석 5천원, A석 3천원이다.

예술가족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립무용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경북교육청, 2025하반기 워크숍 갖고 협력 방안 모색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상북도 포항 일원에서 ‘2025. 하반기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갖고 두 지역 간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해 양 시·도 간 교육 정책과 행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을 넘어서는 협력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워크숍에는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국·과장 및 정책 담당자

천안시, 제2회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지난 2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5년 제2회 천안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아동급식위원회는 천안시 결식아동 급식지원 조례에 근거해 결식아동급식지원의 기본방향과 사업추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기구로, 학부모대표와 급식 전문가, 사회복지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아동급식위원회는 이날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결식아동 급식지원 실태조사 연구

광주광역시동구, 광주의 아들’ 방송인 조나단, 동명커피산책 온다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오는 11월 8일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동명커피산책’에 방송인 조나단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조나단의 취향 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취향을 찾는 감각 여행(Taste Voyage)’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동명커피산책은 커피를 중심으로 책·예술·로컬 콘텐츠가 어우러지는 도시형 복합문화축제다. 토크콘서트는 11월 8일 오후 2시 제5회 동명커피산책 주무대(국립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