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정태완 의원, 출자출연기관 출연금 정산 시스템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8:20:15
  • -
  • +
  • 인쇄
▲ 인천 서구 정태완 의원, 출자출연기관 출연금 정산 시스템 마련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는 17일에 열린 제27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정태완 의원이 발의한 4개 조례안을 모두 통과시켰다. 이번에 통과된 조례안은 서구의 예산 관리와 행정 투명성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신뢰를 더욱 높이기 위한 중요한 제도적 장치로 평가된다.

이번 임시회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조례안은 '인천광역시 서구 출자출연기관 출연금 정산에 관한 조례'로, 서구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출연금의 정산 시스템을 제정했다. 본 조례안은 출연기관에서 발생한 잉여금을 임의로 남용하거나 부적절하게 사용할 우려를 없애고, 모든 출연금을 정확히 정산하여 구청장에게 보고하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서구 재정의 건전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태완 의원은 “이번 조례안 발의는 서구의 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서구 재정의 건전성을 높여 구민들에게 보다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조례 개정이 서구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통해 구민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삶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들이 서구의 예산 운영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통해 구민들이 더욱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행정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인천광역시 서구 행사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서구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이 통과됐다. 각 조례안은 서구의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고, 공동주택의 관리 지원을 강화하며, 의회 회의 규칙을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