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연결 ... 남구, 4개 기관과 통합지원 MOU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8:25:12
  • -
  • +
  • 인쇄
▲ 남구, 4개 기관과 통합지원 MOU체결

[뉴스스텝] 울산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울산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연결 주간'을 선포하고,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청소년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기관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광역시남구자원봉사센터, 잇츠짐(신선도원몰점), 마인드닥터의원, 코닥아웃도어 4개 기관과 함께 진행됐으며, 청소년 안전망 강화와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센터는 집중발굴 기간 동안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 연계에 주력했으며, 각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위기 청소년을 위한 통합지원 시스템 마련에 힘썼다.

협약 기관들은 향후 정보 교류 및 협력을 확대하고,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과 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은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반이 마련된 만큼 청소년 상담 및 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사례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청소년 복지 향상과 안전망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로 하나 되는 금천... 다문화 축제 '세계 속 금천별곡' 개최

[뉴스스텝] 금천구는 9월 12일 오후 5시 구청 광장에서 2025년 다문화축제 ‘세계 속 금천별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축제는 ‘국제상호문화교류 대축전’과 연계해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지역 내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금천구가족센터와 한국다문화예술협회가 주관한다.행사 기간에는 세계 악기 페스티벌 국제 전통문화 공연 및 체험 국가별 전

2025년 원주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은 오는 13일 건강문화센터 일원에서 ‘누구나 늘 배우는 도시, 배움이 행복이 되는 도시 원주!’를 주제로 ‘2025년 원주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에 개막식이 열린다. 오전에는 이진관 가수의 ‘평생학습으로 아름답게 완성하는 인생’ 평생학습 특강과 학습관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문해 퀴즈·장기자랑 공연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나여

자율이용제 도입 '열린 필드' 구현…도봉구 '파크골프' 생활체육 일상화

[뉴스스텝] ‘파크골프’가 서울 도봉구에서 어르신은 물론 청년·가족 단위까지 함께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구가 이달부터 녹천교 파크골프장(창동 796 일대)에 자율이용제와 무료 강습을 도입, 파크골프에 대한 진입 문턱을 낮추면서부터다.전문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지난 7월 민간 위탁으로 전환해 도봉구체육회에 관리‧운영을 맡기고 있다.체육회는 전담 코치진을 배치해 입문자 맞춤형 강습과 코스 운영을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