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8:30:10
  • -
  • +
  • 인쇄
현장근로자 등 감독하는 부서장 150여명 교육… “안전보건 역량 강화”
▲ 청주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30일 현장근로자(현업근로자)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제3차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당도서관 교육실에서 진행됐다. 현장근로자를 직접 지휘·감독하는 직위에 있는 부서장 및 팀장 15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산업안전원 본부장인 유호진 강사, 한국산업안전원교육원장 가성순 강사, 기술이사 신성식 강사 등 3명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주로 관리감독자의 직무에 관한 사항이었다. 사업장 내 안전보건 관리체제 및 안전·보건 조치 현황에 관한 사항, 위험성 평가에 관한 사항, 산업안전 및 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등 이론 교육이 진행됐다.

민병전 재난안전실장은 “이번 교육으로 법정 의무교육 이수는 물론, 관리감독자들의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배연구회, 수확 후 과원관리 및 화상병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아산시는 7일 아산배연구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아산배연구회 2차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배 수확을 마친 농가들이 동절기 과원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돕고, 과수화상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수확 후 동절기 과원관리 요령’과 ‘과수화상병 예방’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수확 이후 가지 전정, 병해충 방제, 시비 및 토양 관리

영동군, 충청북도 ‘2025년 도로정비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쾌거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이 충청북도 주관 ‘2025년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평가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의 신속한 정비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자재·장비 점검을 통해 군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충청북도에서 실시한 것으로,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평가 항목은 △포장도 보수 및

당진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놀러와~! 기관 홍보 활동

[뉴스스텝] 지난 2025년 11월 8일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당진시 소상공인 연합회에서 진행되는 2025년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지역 행사에 참여하여 기관 홍보 활동을 했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이 간다! - 소상공인의 날 행사 편 -은 거리적 제약 및 교통편 부족으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 형식의 사업 운영을 실시하고자 기획됐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