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로화단 정비 완료! 가을 꽃 심기 구슬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8:25:24
  • -
  • +
  • 인쇄
상당로 우암오거리~육거리, 사직대로 사창사거리 등 10개소 대상
▲ 청주시 도로화단 정비 완료! 가을 꽃 심기 구슬땀

[뉴스스텝] 청주시는 지난 6월말부터 현재까지 예산 약 9천만원을 들여 상당구 상당로 우암오거리~육거리 일대와 서원구 사직대로 사창사거리~산업단지육거리 구간 등 10개소를 정비했다고 28일 밝혔다.

정비 작업은 노후된 강판, 원형목 화단을 메주석으로 교체하는 내용이다. 강판은 물에 쉽게 녹이 슬고 원주목은 방부된 목재이긴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목재가 상하기 때문에, 자연적이고 변형‧변질될 위험이 없는 견고한 메주석으로 교체했다.

현재 시는 상당구 월오동 꽃묘장에서 키운 페츄니아, 엔젤로니아, 샐비어 등을 정비를 마친 도로화단에 심고 있으며 이달 말까지 6천본을 식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일환으로 43개 읍‧면‧동에 가을 대표 꽃인 국화를 9월 중순쯤 배부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공한지 등에 심어 시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계절별 꽃 식재와 관리로 화사하고 꽃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도심 거리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