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일본 관광시장 공략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6 18:30:27
  • -
  • +
  • 인쇄
26일 오사카 지역서 일본 관광업계 대상 제주관광설명회 개최
▲ 제주도, 일본 관광시장 공략 ‘본격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일본 오사카 닛코호텔에서 일본여행업협회(JATA)와 직항운항 항공사, 일본 대형 여행사 등 관련 업계와 유관기관을 초청해 ‘지금이야말로 제주’라는 주제로 제주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관광협회를 비롯한 도내 여행업계 12개사도 함께 참가해 민관 공동 현지 세일즈를 추진하고, 오사카 지역 주요 여행업계와 도내 업계 간 비즈니스 상담회(B2B 트래블마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직항노선 운항 항공사와 한국관광공사 오사카지사와도 공동 홍보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일본 제주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협의한다.

이번 제주관광 세일즈에 관광홍보단장으로 나선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티웨이항공 일본지역본부를 방문해 제주-일본 간 직항노선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방안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하고, 협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한국관광공사 오사카지사와 신규 콘텐츠 및 제주 한류 관광지 홍보를 위한 공동 팸투어 추진 등 제주직항 안정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추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절기 관광수요 확대를 위해 오사카 최대 번화가인 미도스지(御堂筋) 거리에서 소비자 대상 현장 이벤트를 실시하고, 잠재적인 젊은 세대의 소비자 수요 창출을 위해 오사카지역 5개 주요 대학에서 제주직항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오사카 제주관광설명회를 계기로 오사카 아웃바운드 제주관광시장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일본에서 가장 가까운 해외 리조트 관광 목적지인 제주의 관광매력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적극 어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