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과 미감 채워줄 제주 가을소식이 도착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6 18:30:27
  • -
  • +
  • 인쇄
제주특별자치도 도정소식지 '제주' 2023 가을호 발간
▲ “오감과 미감 채워줄 제주 가을소식이 도착했어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추석을 맞아 오감과 미감을 한꺼번에 채워줄 도정소식지 '제주' 2023 가을호를 발간했다.

이번호는 천고마비의 계절, 제주의 가을을 상징하는 제주마(馬)를 소재로 한 유종욱 작가의 도자조각 작품이 표지를 장식했다.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 가을인 만큼 ‘경제가 빛나는 제주'와 ‘아름다운 가을 제주’를 메인 테마로 삼았다.

경제가 빛나는 제주를 위하여 1석3조 제주 워케이션, 제주의 미래를 열어갈 지역혁신사업, 사람과 동물이 함께하는 제주의 동물복지, 탄소중립을 더한 제주 양돈산업, 3인3색 제주경제인을 만나다 등을 특집 기사로 다뤘다.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으로 애월읍 어음리 억새군락지, 제주 단풍명소 천아계곡을 포토스케치에 담았으며, 제주 본섬에서 바라본 우도와 비양도를 사진과 이야기로 풀어냈다.

여름호에 처음 선보여 호응을 얻은 강정태 작가의 엽편소설은 가을호부터 ‘이야기 탐라’라는 제목의 고정 코너로 독자들을 만난다.

여름호 남방큰돌고래에 이어 가을호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멸종 위기종은 제주 곶자왈에서 번식하는 조류계의 꽃미남 긴꼬리딱새다.

제주도 환경담당 공무원을 모델로 한 작중 주인공이 긴꼬리딱새로부터 지속 가능한 제주 만들기를 배워가는 이야기를 그린 ‘곶자왈 호투기’가 호기롭게 펼쳐져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풀벌레 울음소리가 어우러진 수산 저수지, 환상적인 트레킹 코스 한라산 영실 탐방로, 서귀포 작가의 산책길 등 제주의 황홀한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독특한 향을 내는 가을 꽃순이 제주 양애를 활용한 맛있는 조리법도 소개한다.

도정소식지 '제주'는 연 4회, 일반인 신청자를 비롯해 도내 공공기관·단체, 도서관, 관광안내소, 관광공사 해외지사 등에 배부되고 있으며. 해마다 구독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도정소식지는 제주도 누리집에서 이북으로도 볼 수 있으며, 누리집이나 전화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