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횡성청소년교향악단 신규단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8:30:07
  • -
  • +
  • 인쇄
1월 17일 ~ 23일 17시까지 모집, 정기교육 및 공연 참여 기회 제공
▲ 2024년 횡성청소년교향악단 신규단원 모집

[뉴스스텝] 횡성문화관광재단은 1월 17일부터 23일 17시까지 횡성 문화예술의 미래를 이끌어갈 횡성청소년교향악단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횡성군에 거주 중인 10세 이상 19세 이하의 청소년이며,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등 8개 분야에서 단원을 모집한다.

횡성문화관광재단은 음악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횡성청소년교향악단을 운영하고 있다.

횡성청소년교향악단은 지금까지 유명가수 협연, 초청공연 등 관 내외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우수한 연주 기량을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신청은 단원 지원서를 작성하여 재단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을 활용해 할 수 있으며, 1월 30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2024년 2월부터 횡성청소년교향악단의 단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정기교육과 함께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공연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재단 관계자는 “횡성청소년교향악단에서 횡성군의 문화예술을 빛낼 바르고 유능한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횡성문화관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