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특수교육원, 온몸으로 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8:25:32
  • -
  • +
  • 인쇄
장애의 경계를 넘어, 물속에서의 특별한 스쿠버다이빙 도전!
▲ 충북교육청 특수교육원, 온몸으로 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특수교육원은 8월 28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통합교육의 기틀을 강조하고 장애공감문화를 확산하고자 온몸으로 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 일환인 '도전해볼까? 스쿠버다이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청주 관내 중․고등 특수교육대상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충북학생수영장 다이빙장에서 스쿠버다이빙 전문 강사와 1:1 체험으로 이루어진다.

안전한 체험을 위해 특수교육원 교사 4명이 함께 하며, 다이빙 슈트 등 장비 착용 및 수심 1.5m 속에서 수중 호흡하기, 5m 이내의 깊은 물에서 수면 유영하기 등을 체험한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몸활동 중심 도전 활동을 통하여 성취감을 고취하고 건전한 여가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성 발달 촉진을 통한 지역사회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쿠버다이빙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처음엔 무서웠는데 물속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신기하고 재밌는 경험이었다.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혜경 특수교육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체력 증진뿐 아니라 도전 정신을 기르고 성취감을 느끼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일상적 장애 공감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사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앞두고 조사에 참여할 조사원 247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대강당에서 조사절차, 태블릿 활용법, 현장 안전수칙 등 현장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국가 통계조사로 인구와 주거 실태를 파악해 복지·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 남부교육지원청 청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2025년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남을 존중하는 마음은 UP, 부정부패는 ZERO, 남부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 서로 존중하는 말 사용하기, 대화로 소통하기, 배려의 말 건네기 등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과제를 구호로 외치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김용래 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김용래 의원(국민의힘, 강릉3)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화물자동차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들의 근로 여건 개선과 도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내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조례안 주요 내용에는 △도지사의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