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소설가 윤성희‘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강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8:20:32
  • -
  • +
  • 인쇄
노년 여성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음 소설집‘날마다 만우절’중심으로
▲ 청주시, 소설가 윤성희‘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강연 운영

[뉴스스텝]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오는 18일 오전 11시 30분 오창호수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윤성희 작가를 초청해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성희 작가는 인간 존재와 삶의 의미에 대해 깊이 있는 고찰을 이어왔으며 일상 속에서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는 작품들로 독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강연에서는 개인이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작가의 경험과 지혜를 나눈다.

또한 그녀의 소설집 ‘날마다 만우절’에 수록된 김승옥문학상(2019년) 대상 수상작 ‘어느 밤’을 독자와 함께 읽으며 작품이 태어난 이야기도 함께할 예정이다.

강연 참여를 희망할 경우 오창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윤성희 작가는 청주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으며 여러 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

수상 경력으로는 이상문학상(2021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2015년), 이효석문학상(2013년), 현대문학상(2005) 등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