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신임 꾸징치 주광주중국총영사와 환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8:20:33
  • -
  • +
  • 인쇄
도의회와 주광주중국총영사관 간의 교류협력 증진방안 논의
▲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신임 꾸징치 주광주중국총영사와 환담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순천, 더불어민주당)은 3월 4일, 전라남도의회를 예방한 신임 꾸징치(顾景奇)주광주중국총영사와 양 기관 간의 교류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장청강(張承剛) 前 총영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꾸징치 주광주중국총영사가 지난 2월 21일자로 새로 부임하게 되어 이뤄졌다.

서동욱 의장은 “먼저 제6대 주광주중국총영사로 부임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광주총영사관은 2007년 개관한 이래 전라남도와 중국 지방정부, 그리고 의회 간의 교류에 있어 든든한 조력자이자 가교로서 큰 역할을 해 주었다.”고 덕담을 건넸다.

이어,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됐음에도 아직 양국 간의 관광, 경제 등 산업 교류 규모가 충분히 회복되지 않은 데 대해 아쉬움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라남도와 중국과의 우호관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총영사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신임 꾸징치 광주총영사는 “화순의 주자묘와 해남의 진린 장군 사당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중국과 전라남도는 역사적인 인연이 깊다.”며, “전라남도 및 시군 의회와 중국과의 협력관계 증진 및 중국 기업의 전라남도 진출 확대 등을 위해 총영사관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의회는 중국 저장성(浙江省)과 장시성(江西省), 푸젠성(福建省), 산시성(山西省), 장쑤성(江蘇省) 등 5개 성(省)의 인민대표대회와 우호교류 관계를 맺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22년에는 한중의원친선협의회를 조직하는 등 대중국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