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4' 슬로울리 VS 김재민 VS 도라도 VS 이오욱, 최종 파이널 우승자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8:20:06
  • -
  • +
  • 인쇄
▲ 사진제공= JTBC

[뉴스스텝]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 최종 우승자가 오늘(6일) 탄생한다.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오늘(6일)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최종 파이널을 펼친다.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르기 위해, 혹은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간절함을 담아 ‘싱어게인4’의 문을 두드린 무명 가수들. 경연 그 이상의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환희와 감동을 선사한 TOP 4가 우승을 향한 피날레만을 남겨두고 있다.

최종 파이널에 오른 TOP 4 슬로울리, 김재민, 도라도, 이오욱은 자유곡과 유명 프로듀서들이 완성한 신곡, 단 2번의 무대로 승부를 가린다.

슬로울리는 “이 기회를 선물해 주신 분들께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 한 편의 뮤지컬을 본 것 같은 기분을 선물해 드릴 것”이라면서 파이널 무대의 각오를 다졌다.

김재민은 “제가 가장 잘할 수 있고, 템포나 곡이 가진 메시지가 저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것으로 선곡했다. 제가 가진 에너지를 많은 분들께 각인시킬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기대 심리를 자극했다.

1차 파이널에서 798점이라는 ‘싱어게인’ 역사상 전례 없는 대기록을 세운 도라도는 “마지막 무대는 이기고 싶은 마음보다는 제 진심을 다하겠다”라는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오욱은 “그동안 제가 힘들 때 옆에서 지지해 주고 버팀목이 되어준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라면서 그 어느 때보다 진심이 담긴 무대를 기대케 했다.

유명 프로듀서들이 만든 신곡 무대도 기대를 높인다. 슬로울리는 황현의 ‘사랑인 걸까’로 다시 한번 ‘슬로울리표’ 발라드를 선보인다.

김재민은 이무진의 ‘마침표’를 통해 37호 김재민의 종지부를 찍고 새로운 챕터를 향한 마음을 담은 무대를 펼친다. 도라도는 그루비룸 ‘Light Up(라이트 업)’으로 힙합 R&B 장르에 처음으로 도전한다.

마지막으로, 이오욱은 디어(d.ear)의 ‘The Way(더 웨이)’로 마음을 울리는 묵직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 선공개된 음원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가수들의 라이브가 더해진 무대는 어떤 그림일지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싱어게인4’ 최종 파이널의 열기를 뜨겁게 달굴 역대급 스페셜 무대도 준비됐다. 데뷔 40주년을 맞이한 ‘레전드’ 임재범이 최초로 신곡을 선보이고, 아쉽게 탈락한 서도, 규리, 김예찬, 공원, 최정철, 이상웅이 심사위원과 함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완성한다.

한편, 최종 우승자 선정은 최종 파이널 자유곡, 신곡 무대 심사위원 점수 30%와 1차, 최종 파이널 신곡 음원 점수 20%, 그리고 온라인 사전 투표 점수 10%와 실시간 문자 및 온라인 투표 점수 40%를 합산해 결정된다.

심사위원과 음원 점수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더라도 시청자들의 실시간 투표 비중이 높은 만큼 아무도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 과연 ‘싱어게인4’ 대망의 우승은 누가 차지할지 궁금해진다.

JTBC ‘싱어게인4’ 최종회는 오늘(6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