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품바하우스 짓기와 길놀이 퍼레이드 관계자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8:20:39
  • -
  • +
  • 인쇄
참여단체, 안전한 축제를 위해 앞장서
▲ 음성품바축제, 품바하우스 짓기와 길놀이 퍼레이드 관계자 회의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오는 22일부터 개최되는 음성품바축제 메인 행사인 ‘품바하우스 짓기 경연대회’와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10일 생활문화센터에서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음성군, 밝은사회음성클럽, 음성예총, 24개 참여단체 대표가 참여했다.

품바하우스 짓기 경연대회는 품바들이 생활하던 움막을 재현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관광객들을 위해 품바하우스 외에도전통놀이체험, 품바네컷 포토부스, 체리공 넣기, 수박 테마 비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품바하우스 주변으로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광객 밀집, 화재예방 등 안전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에서는 다양한 품바분장을 한 참가자들이 음성시가지를 행진하며 멋진 퍼포먼스로 관광객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15개 팀 2000여 명이 참가하는 만큼 인파 밀집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조병옥 군수는 “올해로 제25회를 맞이하는 음성품바축제는 ‘품바, 스물다섯살 청춘이 되다’라는 슬로건으로 트롯 뮤지컬 귀한사람, 역대 품바왕 LIVE 공연, 글로벌 품바 래퍼 경연대회, 음성N품바 경연대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셔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5회 음성품바축제는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과 꽃동네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