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농식품유통본부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8:20:30
  • -
  • +
  • 인쇄
(재)충북기업진흥원 內 설치, 충북 농식품유통 발전 견인
▲ 충북 농식품유통본부 출범!

[뉴스스텝] 충북도는 못난이 김치 등 농식품 온·오프라인 신시장 판로개척과 마케팅 강화를 위해 (재)충북기업진흥원 내 농식품유통본부를 설치하고 3월 4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조직규모는 3개팀(유통사업팀 5명, 온라인사업팀 4, 농촌융복합팀 3)이며, 본부장을 포함하여 13명의 직원으로 구성된다.

유통사업팀은 못난이 농산물의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 못난이 김치 판매 활성화, 농식품 해외수출업무, 못난이 상표권 관리, 주요 위탁사업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온라인사업팀은 온라인 쇼핑몰 및 플랫폼 구축 운영, 온라인 플랫폼 입점기업 발굴 및 관리, 못난이 농산물 판매 기획전, 유튜브 연계 판매 동영상 제작 및 홍보 등을 담당하며 온라인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

농촌융복합팀은 6차산업(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현장코칭 및 전문상담, 안테나숍 운영, 기획판매전 등을 통해 농촌융복합산업기반 구축 강화에 나선다.

농식품유통본부의 출범으로 농업부문에도 중간지원조직이 생겨 급속한 유통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도정정책의 즉각적인 실행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충북기업진흥원은 농업과 경제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우수농식품기업 육성과 해외수출 활성화에 대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한편 농식품유통본부 본부장은 공개경쟁 채용을 거쳐 노진호씨가 선발됐다.

노진호씨는 1990년부터 현재까지 33년간 충북도청 농식품유통분야에 근무한 유통전문가로서 농식품유통발전은 물론, 충북도와 원활한 협조체계 구축과 원만한 가교역할도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