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2024년 첫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3 18:30:03
  • -
  • +
  • 인쇄
문화제조창 꿀단지 프로젝트 후속 ...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저녁 7시, 30명까지 참여
▲ 청주문화재단, 2024년 첫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객 모집

[뉴스스텝] 문화로 달달한 문화제조창의 달밤 투어에 함께할 2024년 첫 투어객 모집이 시작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2024년의 첫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는 지난해 청주문화재단이 진행한 ‘문화제조창 꿀단지 프로젝트’의 후속으로, 올 한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마다 퇴근시간 이후인 저녁 7시부터 청주시한국공예관이 위치한 문화제조창 본관 등을 돌아보고 회차 마다 다르게 기획되는 다양한 워크숍까지 즐기며 달달한 문화꿀잼을 누리는 야간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꿀단지 프로젝트’당시에도 당일 진행된 세 차례의 투어 중 가장 먼저 신청이 마감되고 만족도 면에서도 뜨거운 호평을 얻었을 정도로 야간 시간대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갈증과 저녁이 있는 삶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는 점이, 이번 달밤 투어 기획에 동력으로 작용했다.

특히, 문화제조창이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문화매력 '로컬 100'에도 선정된 만큼, 매달 진행되는 투어 프로그램이 지역과 전국을 넘어 글로벌 명소로 발돋움하는 데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로컬 100보러 로컬로 가요’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로컬 100인 문화제조창에서 ‘로컬 100 보러 로컬로 가요!’구호가 담긴 영상 또는 방문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로컬100 #로컬로 #문화가있는날)와 함께 게시하고 챌린지에 동참할 2명을 지목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문화제조창의 달달한 밤도 즐기고, 로컬 100 챌린지에도 참여할 수 있는 2024년의 첫 투어는 오는 31일 저녁 7시 출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신청 링크와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명까지 함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