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 내고장 하천 살리는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8:20:39
  • -
  • +
  • 인쇄
▲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 내고장 하천 살리는 환경 정화 활동 실시

[뉴스스텝]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는 지난 15일 묵현천 및 녹촌천에서 ‘내 고장 하천 살리는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 회원들을 비롯한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화도읍 창현리 이장단, 화도읍 아파트생활개선회, 화도읍 봉사단 등 약 70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묵현천 및 녹촌천의 수질 개선을 위한 EM 흙공 던지기, 하천변 쓰레기 줍기 등 환경 정화 활동이 이뤄졌다. EM 흙공은 하천의 오염물질을 분해해 악취제거와 수질정화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남궁완 대표는 “내 고장 하천을 살리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인원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가 중심이 되어 깨끗한 하천을 만들기 위한 운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영 센터장은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의 하천을 보호하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생활 속에서 참여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해 환경 보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는 북한강 수질 개선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30일 북한강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