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자치경찰위원회, 울산경찰청 초청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8:30:49
  • -
  • +
  • 인쇄
13일,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방안 논의
▲ 울산자치경찰위원회, 울산경찰청 초청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자치경찰위원회가 6월 13일 오후 2시 남구 달동 한울빌딩 8층 회의실에서 오부명 울산경찰청장을 비롯한 시 경찰청 간부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재홍 자치경찰위원장과 정병희 사무국장, 제2기 위원, 오부명 울산경찰청장, 강기중 공공안전부장 등 자치경찰사무 관련 울산경찰 지휘부 등 20여 명 이 참석했다.

지난달 27일 공식 출범한 제2기 위원회 첫 회의인 만큼 사무국 조직 현황과 위원회 운영 방향에 대한 소개에 이어 자치경찰 주요 추진사항 등 역점업무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원회와 울산경찰청 간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협업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간담회에 이어 자치경찰위원회 임시회의도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울산경찰청 자치경찰사무 업무현황 보고 안건 3건과 파출소장 보직에 관한 의견제시(안) 의결 안건 1건을 심의·의결했다.

오부명 울산경찰청장은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의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울산시민의 안전을 더욱 공고히 하는 주민 친화적 경찰 활동을 이끌어 주기 바라며, 경찰청도 협조 및 지원에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재홍 자치경찰위원장은 “2기 위원회는 치안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기초자치단체와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자치경찰제 본연의 취지를 살려 시민이 더욱 안전하고 평온한 삶을 향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