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 핑거스’ 인기 웹툰 원작의 한경찰 작가 일문일답 공개...“이 세상 모든 우연이들, 자신만의 색 찾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8:25:08
  • -
  • +
  • 인쇄
▲ 사진제공=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

[뉴스스텝] 새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극본 정윤정·권이지/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 동명의 웹툰 원작을 탄생시킨 한경찰 작가가, 오는 29일(수) 티빙 독점 공개를 앞두고 일문일답을 통해 작품과 캐스팅, 그리고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직접 밝혔다.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는 청춘들의 알록달록한 힐링 로맨스를 그린 이 작품은 글로벌 누적 13억 뷰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웹툰을 TV 드라마로 구현했다. 한경찰 작가는 원작자로서 기대와 감동을 진솔하게 전했다. 다음은 그 일문일답이다.

Q1. 드디어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가 공개된다. 어떤 마음으로 기다렸나?

오랜 시간 기대 반 걱정 반의 마음으로 기다렸다. 시간이 지날수록 간절한 마음이 커지더라. 언제 방영되는지 묻는 독자들이 많았던 만큼, 마침내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게 된 것에 큰 기쁨을 느끼고 있다.

Q2. 캐릭터들이 배우들과 매칭됐을 때, 어떤 점에서 닮았다고 느꼈나?

‘송우연’ 역의 박지후 배우를 다른 작품에서 보았을 때부터 “언젠가 우연을 맡아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캐스팅 소식을 들었을 때 크게 만족했다. ‘남기정’ 역의 조준영 배우는 촬영장에서 핑크 날개를 달고 할리퀸 메이크업을 한 걸 봤을 때, 원작의 상징적인 장면이 그대로 구현된 듯한 느낌이었다.

‘구선호’ 역의 최보민 배우는 따뜻하고 신뢰감을 주는 분위기와 매력적인 목소리가 인상적이었고, ‘남그린’ 역의 박유나 배우는 통통 튀면서도 진지함을 표현할 수 있는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

Q3. 독자들이 웹툰과 드라마를 비교하며 느낄 수 있는 재미는 무엇이라 생각하나?

원작 완결 이후 시간이 흐른 만큼, 나 또한 내용을 다시 떠올리며 드라마를 보게 됐고, 독자들 역시 장면을 되짚어보듯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 드라마에만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들이 있어 새로운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본다.

Q4. 작품의 핵심 주제인 ‘자존감’에 대한 작가의 해석은 무엇인가?

자존감은 “못난 모습조차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라고 정의하고 싶다. 과거에는 자신감 있는 사람을 부러워했으나, 지금은 자신의 불완전한 모습까지 인정할 수 있게 됐을 때 더욱 편안함을 느끼기도 한다.

Q5. 어떤 메시지가 시청자들에게 와닿기 바라나?

모든 사람은 각자의 고유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 우연의 성장 과정을 따라가며 시청자들 또한 자신의 색을 찾게 되기를 바란다.

Q6. 오랫동안 드라마화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연재 시절부터 드라마화를 기다려준 독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당시의 감성을 떠올리며 즐겁게 시청해 주길 바란다. 제작진이 원작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느꼈다. 믿고 봐 주셨으면 좋겠다.

Q7. 마지막으로 ‘스피릿 핑거스’의 관전 포인트와 모든 ‘우연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스피릿 핑거스’는 서로 다른 색을 가진 사람들이 조화를 이루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이자, 컬러감이 돋보이는 청춘 서사라는 점이 큰 매력이다.

알록달록한 장면 속에서 유쾌한 성장사를 즐기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세상 모든 ‘우연이들’이 ‘나는 멋지다’라는 확신을 갖기를 응원한다.

우리 모두가 한 번쯤 겪는 불안함과 고민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줄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는 오는 10월 29일(수) 티빙에서 1~4회를 독점 공개하며, 이후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2회씩 순차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 상하수도본부, 내년 핵심사업 발주·집행 로드맵 점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15일 본부 2층 회의실에서 본부장과 각 부장·단장, 과장 및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2026년 주요사업 추진계획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6년 상하수도 분야 주요 사업의 추진 일정과 집행계획, 예상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하고, 부서별 역할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계·발주·공정 일정은 물론 민원·공정지연·국비 연계 등 리스크 요인을

‘반려동물 친화도시 제주’ 생애주기 공공 동물복지 체계 갖춘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향해 동물복지 인프라를 돌봄부터 입양‧여가‧장묘로 확장하며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공공 동물복지 체계를 본격 구축한다. 제주도는 15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에서 반려동물 놀이공원과 제2 동물보호센터 개관식을 열고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의 핵심 인프라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물보호단체와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반려문화의

구리시의회, 2026년도 예산안 7,437억4,720만2천원으로 최종 의결

[뉴스스텝] 구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9일 202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을 심의하여 총 743,747,202천원으로 수정의결했다.권봉수 위원장(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심의결과서를 통해 2026년 내수 부진은 점차 완화될 것으로 보이나 경제성장률은 올해보다 둔화된 1.8%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되어 이에 따라 재정 여건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상존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미래동력 확보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