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8:20:35
  • -
  • +
  • 인쇄
7월 11일부터 16일까지 중1 대상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 운영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7월 11일부터 7월 16일까지 관내 6개 중학교에서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생활로의 변화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학교와 학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스스로가 교육 주체로서 자신의 비전을 찾도록 기획됐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자기효능감 향상 프로그램 ▲포기하기를 포기하기 ▲학교 가치 발견 프로그램 ▲칭찬 릴레이 ▲올바른 의사소통 알아보기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성취 경험을 제공하여 자존감을 신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학급 단위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학급 적응 및 관계성 향상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참여형 활동으로 설계되어 학생들이 주도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학업 중단 예방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가 기획한 특색 프로그램이 각급학교 학업중단 예방 활동을 지원하고 학교의 가치를 빛내는 계기가 되어 안전한 학교를 구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3등급 유지

[뉴스스텝] 김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지난해와 동일한 3등급(청렴체감도 4급, 청렴노력도 2급)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실시되는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는 민원업무 경험이 있는 시민과 내부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청렴체감도 60%)와 기관의 반부패 추진 노력 및 지표 이행 실적(청렴노력도 40%),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전북이레누수, 365일 따뜻한 마음 모아 전주시 주거 취약 가구 지원

[뉴스스텝] 전주지역 종합설비 전문업체인 ‘전북이레누수’(대표 양인수)는 24일 전주시를 찾아 주거 취약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365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신뢰와 성원을 이웃에게 환원하겠다는 양인수 전북이레누수 대표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북이레누수는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매년 365만 원씩 총1460만 원을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오고

서천군, 2개사 101억 규모 道 합동 투자 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 2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연우와 ㈜센서테크 등 2개 기업과 총 101억원 규모의 충청남도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와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연우 홍지연 대표, ㈜센서테크 고성석 대표 등 6개 시군 18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서천군에 투자를 결정한 ㈜연우는 화장지와 물티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