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문화회관, 제11회 해운대 재즈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8:30:12
  • -
  • +
  • 인쇄
감성 보컬 임정희, 킹스턴 루디스카와 재즈의 매력 속으로
▲ 해운대문화회관, 제11회 해운대 재즈 페스티벌

[뉴스스텝] 해운대문화회관은 23일부터 26일 나흘간 ‘제11회 해운대 재즈 페스티벌’을 해운홀에서 개최한다.

다양한 장르의 재즈를 선보이는 부산 최고 재즈 페스티벌로 부산 출신 피아니스트와 보컬, 감성 보컬 임정희, 8인조 스카 밴드 등이 무대를 준비했다.

페스티벌 시작은 피아니스트 ‘마인드 피아노’와 보컬 위나가‘오텀 재즈 앤 프렌즈(Jazz · Friends)’로 문을 연다.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Can’t Take My Eyes Off You’등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24일에는 송영주 트리오가 무대에 오른다.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와 보컬 김유진이 ‘Secret Love’, ‘Portugal’ 등을 연주한다.

25일에는 스카 밴드인 ‘킹스턴 루디스카’가 출연한다.

자메이카에서 시작된 음악에 한국적 감성을 더해 경쾌한 사운드로 재즈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주곡은 ‘Jamaica Ska’, ‘비 오는 날’ 등이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가수 임정희, 재즈 피아니스트 조수임, 대금 연주자 손한별이 무대를 꾸민다.

‘시계태엽’, ‘Music Is My Life’가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다.

해운대 재즈 페스티벌은 지난 10년 동안 국내외 재즈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블루스, 스윙, 펑키, 여성 보컬 시리즈, 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왔다.

올해는 재즈 피아노를 주 악기로 삼아 잔잔한 분위기의 곡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학아동 이상 관람 가능하며,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최형열 기획행정위원장, 삼천3동 주민 생활환경 점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최형열 위원장(전주5,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1월 3일(월) 전주시 삼천3동 주민센터 앞 인도 구간을 방문해 파손이 심한 인도와 노후된 가드레일 등 정비가 필요한 시설을 점검하고, 도와 전주시에 신속한 보수를 요청했다.이날 현장에는 전북도청과 전주시 관계자들도 함께 참여해 인도 정비의 필요성과 향후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점검 대상 구간은 명재어린이집이 인접해

부안군, 한국여성농업인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뉴스스텝] 한국여성농업인 부안군연합회가 주최하는 제6회 부안군 한국여성농업인 화합한마당 행사가 ‘한여농!전통의 뿌리에서 미래의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지난 3일 부안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행사는 권익현 부안군수, 박병래 부안군의회 의장, 김정기 도의원, 김슬지 도의원 등 한여농 회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수의 계절을 맞아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로 진심 전한 남양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시민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속도감 있는 행정과 따뜻한 복지를 함께 실현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민생경제 회복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기획 단계부터 실행, 사후 지원까지 전 과정을 시민 중심의 현장 행정으로 추진했다.특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