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사회적경제 가치多다 한마당 장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8:30:13
  • -
  • +
  • 인쇄
시민 700여명 모여 성황… 가치소비 실현의 장 마련
▲ 청주시, 사회적경제 가치多다 한마당 장터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청주시 사회적경제 가치다다 한마당 장터’가 22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SK하이닉스가 주관하는 ‘뷰티풀 그린라이프 시즌5’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착한소비를 위해 시민 70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사회적기업의 가치소비를 실천했다.

한마당장터에는 총 20개 사회적기업이 준비한 다양한 제품 전시와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지역예술인의 공연은 방문객들에게 감미로운 시간을 선사했다. 자원순환 캠페인 체험과 쿠폰 이벤트에는 많은 참여자들이 몰리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시는 성과공유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핵심가치 공유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에 표창을 수여해 사기를 진작시키는 등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행사가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이 개선돼 더욱 많은 분들이 사회적기업의 제품소비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 진행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매환자 실종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2025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배회 인식표, 안심팔찌(큐알코드)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치매환자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종 치매환자 발견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은 제

부평구,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평구는 지난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와 함께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요건 및 지원대상 안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정책 안내 인천형 주거지원 사업 안내 피해지원 신청 방법 및 처리기관 안내 등 전세사기 피해 지원제도를 알리고자 마련됐다.구는 이날 ‘안심전세계약 체크리스트’와

제주도, 도민 참여 갈등 조정 전문가 양성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갈등을 도민 스스로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공공갈등 조정 전문가 20명을 새롭게 양성하고, 단국대학교 연계 전문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해 지역 현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민간 조정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도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복지이음마루에서 ‘2025년 공공갈등 주민조정가 양성 심화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8월 기본과정을 수료한 도민 20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