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명예도민 우정의 날 4년만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8:20:10
  • -
  • +
  • 인쇄
10월 5∼6일 명예도민과 배우자 188명 참석 예정
▲ 제주도, 명예도민 우정의 날 4년만에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10월 5~6일 도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선정된 명예도민을 초청해 '2023 제주특별자치도 명예도민 우정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명예도민 우정의 날은 명예도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제주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2011년부터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과 지난해 이태원 참사로 4년 만에 개최하는 올해 행사에는 2019년 이후 선정된 명예도민이 우선 초청됐다. 총 188명(배우자 포함)의 명예도민이 참석의사를 밝혔다.

행사 첫날인 5일 제주시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주도 소개 및 명예도민으로서 제주도를 바라본 소감 발표와 도정 현안 공유 등 교류의 시간을 가진다.

2일 차에는 제주4·3평화공원 위령제단을 참배하고 기념관을 관람한 뒤 거문오름을 방문해 정상코스를 탐방하는 등 제주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명예도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행사 준비 및 예우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 명예도민들을 위원회에 위촉하거나 강연에 초청하는 등 활용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명예도민 제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9월 말 기준 명예도민은 총 2,294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