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육성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8:30:21
  • -
  • +
  • 인쇄
소부장 으뜸기업 삼현, 삼부정밀화학,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 선정
▲ 경남도,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육성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5일 통영 스탠포드 호텔에서 공작기계 핵심부품 및 가공기술 국산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4년 경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선도기업인 DN솔루션즈, 화천기계, 칸에스티엔, 대신금속,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 한국폴리텍Ⅶ대학, 한국전기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 등 산학연관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보고회는 유공자 표창, 사업성과 발표, 성과 확산 및 협력 방안 논의, 인공지능 기반 공작기계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경남 소재·부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여 기술혁신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켰다. 유공자는 타이타늄 재자원화 기술개발로 소재 국산화에 기여한 ㈜동아특수금속 노윤경 대표와 공작기계 모델 개발로 국산화와 3천만 불 수출탑을 달성한 ㈜스마트공작기계코리아 원종범사장 등 5명이다.

특히 올해는 경남의 3개 기업이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지원사업’(전국 22개사 선정)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이 사업은 국내 최고의 기술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으로, 선정된 도내기업은 ㈜삼현(정밀모터 부품 제조기술), ㈜삼부정밀화학(바이오메스 기반 섬유소재 제조기술),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극저온 대유량 액체수소용 밸브 제조기술)이다.

경남도는 초정밀 공작기계 분야에서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 공작기계 신뢰성 향상을 위한 실증 기반 구축 ▲ 기업 협력모델 기반 초정밀 공작기계 핵심기술 개발 ▲ 공작기계 산업 맞춤형 재직자 인력 양성사업 등 총 521억 원 규모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병열 경남도 미래산업과장은 “정밀기계 산업은 제조업의 생산력과 기술력을 좌우하는 핵심산업으로, 특화단지를 통해 도내 기업이 성장하고, 경남의 기계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