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야외방탈출 게임 2023 미스터리 사운드 시즌2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8:20:23
  • -
  • +
  • 인쇄
▲ 미스터리사운드시즌2

[뉴스스텝] 울산시 동구청은 ‘2023 낭만동행 울산 동구 투어 콘텐츠 운영 사업’의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파랑길 마을 탐방 야외 방탈출 게임인 ‘미스터리 사운드 시즌2’를 9월 27일에 공개하고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28일부터 참가자들은 신청을 통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미스터리 사운드 시즌2’는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즐기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요소를 넣은 것) 도보 관광 콘텐츠로, 휴대폰과 게임 키트만 있으면 대왕암공원에서 일산해수욕장을 지나 보성학교 전시관까지 해파랑길 8코스를 아우르는 관광지에서 단계별로 게임을 수행하면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무료 관광 상품이다.

이 프로그램은 실외에서 이루어지고 동시에 많은 인원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 긴 추석 연휴 동안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으며 무엇보다 게임에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앱을 설치하지 않고 카카오톡의 오픈 채팅방을 활용했다.

제시된 총 9개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대왕암공원, 일산해수욕장, 울산 동구 해파랑쉼터, 보성학교 전시관, 성세빈선생 생가 등 해파랑길 8코스 구간을 걸으면서 각각의 미션을 완료하면 다음 장소를 알려주는 스테이지 완료형 게임이다.

출발지는 대왕암공원에 위치한 기념품 판매소이며, 도착지는 일산해수욕장에 위치한 해파랑 쉼터이다. 미션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참가상품을 증정하고, 미션 완료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완주 상품을 증정한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슬도 미스터리 사운드’는 방어진 일대의 골목과 슬도를 지나는 코스로 3개월간 약 400명 이상 게임에 참여했으며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스토리와 코스가 흥미로웠다는 평을 받았다.

동구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2023 낭만동행 울산 동구 투어 콘텐츠 운영 사업을 통해 당일형, 숙박형, 미션 수행형의 3가지 형태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스터리 사운드 시즌2‘는 미션형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는 사전 네이버 예매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방법은 동구청 홍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참조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미스터리사운드 시즌2’를 검색하여 예매창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울산 동구 해파랑길을 걸으면서 퀴즈를 풀며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마을 골목을 누비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울산 동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교육청, 2026년 학교폭력 가‧피해학생을 위한 교육감 지정 기관 53개소 운영한다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6년에 53개소의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심리치료) 및 피해학생 전담지원기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충북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5일간 공모를 통해 2026년에 53개소를 교육감 지정 기관으로 선정했다.2025년 대비 교육감 지정 기관을 17개소 더 지정해, 학교폭력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체제를 강화해 학교폭력 가해학생과 피

평창군, 2025년 소규모 영세 소상공인 위생환경개선 사업 3배 확대 추진 성료…2026년에도 지속 확대

[뉴스스텝] 평창군은 2016년부터 2025년까지 10년간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관내 소규모 업소의 노후화된 시설 개선과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그간 총 530개 업소가 지원을 받았으며, 전체 일반음식점·숙박업소 등 1,422개 업소 중 37.3%의 추진율을 기록했다. 특히 2025년에는 프랜차이즈 직영점과 가맹점 등 통일된 브랜드 시스

전남도, 중국서 고향사랑 실천 글로벌 확산활동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중국 운남성 곤명 호텔에서 운남성 지역 여행 관련 협회와 간담회를 최근 열어 전남의 다양한 관광 매력을 소개하며,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와 연계한 상호 교류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글로벌 확산과 전남도, 중국 운남성 여행협회와의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간담회에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모집 캠페인 실적 우수 직원, 민간인 등과 왕충량 운남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