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어린이 모두 모여라!” …2024년 ‘종갓집 중구 어린이 큰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8:20:05
  • -
  • +
  • 인쇄
▲ “중구 어린이 모두 모여라!”…2024년 ‘종갓집 중구 어린이 큰잔치’ 개최

[뉴스스텝] 제102회 어린이날 맞이 2024년 ‘종갓집 중구 어린이 큰잔치’ 행사가 오는 5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함월구민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울산중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울산 중구, 롯데이네오스화학㈜, NH농협은행 옥교동지점, 중구 어린이집연합회 등 다양한 기관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울산큰애기와 키다리 아저씨가 입장객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이어서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태권도·태권무 시범, 바이올린 연주, 합창단 공연 등 다채로운 식전 공연이 펼쳐진다.

기념식은 오전 10시 30분부터 30분 동안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 어린이·아동복지 발전 유공자 및 아동학대 예방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자 표창 수여 △축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뒤이어 저글링 묘기, 가수·춤 공연 등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이와 함께 휴머노이드, 로봇 축구, 벅스봇·VR체험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과 미니기차 운행, 공기 주입형(에어바운스) 놀이터 운영, 가족 명랑운동회, 퀴즈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구급처치 및 화재 대피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중부소방서와 함께하는 ‘가족 안전 119체험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선착순 입장객 380명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다.

또 체험 공간(부스)에서 참여 도장을 받은 어린이에게도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웃고 뛰어놀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의 꿈을 키우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