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북성로 환상특급’기획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9 18:21:41
  • -
  • +
  • 인쇄
오는 31일 오후 6시 모루에서 오프닝 공연 열려
▲ 대구 중구, ‘북성로 환상특급’기획전시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오는 3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북성로기술예술융합소 모루(서성로16길 92-1) 2층 전시실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3 예술인파견지원-예술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기획전시인 ‘북성로 환상특급 : 출몰하는 도시의 유령’을 개최한다.

전시는 새롭게 진행되는 회화, 2D디지털페인팅, 사진 및 퍼포먼스 등 서로 다른 영역에서 활동하던 5명의 예술가들이 만나 ‘북성로’라는 도시 숲속에 버려지거나 외면받은 것들을 재발견하고, 구석구석 숨겨있는 존재에 숨을 불어넣으며 꿈꾸는 상상을 환상의 세계로 표현한다. 전시에는 회화작가 김상덕, 사진작가 이준식, 2D애니메이션 작가 박지훈, 배우 박세기, 성악가 김효선이 참여했다.

오는 31일 오후6시 기획전시 오프닝 공연에는 배우 박세기, 음악가 김효선이 북성로를 배경으로 한 ‘유령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춤을’ 주제로 한 환상의 여정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북성로 모루에서 열리는 기획전시로 많은 주민들이 북성로가 가진 역사와 정체성을 익히고 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성로기술예술융합소 모루’는 2018년 조성되어 훌라(HOOLA)에서 위탁운영을 맡아 1,000여 개의 공구상이 밀집해 있는 북성로에서 기술장인과 예술가들의 협업, 기술 전승 등을 통한 북성로 기술자산과 기술생태계를 지속·발전시키고자 마련한 거점 공간이다. 1층에는 다양한 공구가 구비되어 있는 공유공간인 메이커스 팩토리와 상설전시장(장인의 방)이 있고, 2층에는 전시관(메이드인북성로)과 사무실로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