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어울마당 [나락실:Y2K]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8:30:05
  • -
  • +
  • 인쇄
오락실, Y2K 콘셉트에 맞추어 8개 부스, 13개 공연팀 참여
▲ 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28일 철산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 청소년어울마당 [나락실:Y2K] 행사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28일 철산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 청소년어울마당 [나락실:Y2K]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거리에서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미술 동아리 아크로체와 스마일데이의 페이스페인팅·팝콘펜 컬러링과 과학 동아리 클러스터의 리듬게임, ‘재미과학탐구단 꼼지락’의 EM 흙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시민들과 소통했다.

이어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태권무 동아리(용)와 댄스 동아리(유니스, 슬레이, 혼동), 밴드 동아리(라인, 광대, 퍼스트, 샛별, 보히, 밴디름) 등 총 10개의 동아리가 세대를 아우르는 멋진 공연을 펼쳤다.

이날 광명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는 더욱 안전한 행사의 진행을 위해 관객·행인 안전 관리를 지원해 주었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다원’의 회장인 나혜민 청소년은 “이번 청소년어울마당 행사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끼와 재능을 펼치며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 문화축제가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미선 나름청소년활동센터장은 “체험부스와 공연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연습한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여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행사가 됐다”며 “앞으로도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들이 끼를 발휘하고 상상력에 날개를 달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