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창원시 마산지체장애인 복지증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8:20:26
  • -
  • +
  • 인쇄
장애인 화합과 결속 도모
▲ 제20회 창원시 마산지체장애인 복지증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4일 경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20회 마산지체장애인 복지증진대회를 단체 회원 및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호배 마산장애인복지관장의 클래식 기타 연주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 유공자 및 모범 장애인에 대한 표창 수여, 장학금 및 생활안전자금 전달 등 1부 행사와 초청 가수 축하 공연, 회원 노래자랑 및 경품 추천 등 2부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 20회째를 맞이한 복지증진대회는 특히, 성적이 우수한 대학생 5명에게 장학금 500만 원과 지원이 필요한 20가구에 생활안전자금 1,000만 원을 전달하여 행사를 더욱 따뜻하고 훈훈하게 만들었다.

김보규 경남지체장애인협회 창원시 마산지회장은 “20주년을 이어져 오도록 후원을 해오시는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과 배려가 필요한 이웃을 찾고 마음을 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남표 시장은 “우리 지역 장애인의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는데 앞장서 온 마산지체장애인협회에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가 장애인의 권익 향상과 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