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3D과학체험관 개관 10주년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8:25:14
  • -
  • +
  • 인쇄
8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3D과학체험관 주말마다 새로운 행사 및 교육 다채
▲ 양산시, 3D과학체험관 개관 10주년 행사 성료

[뉴스스텝] 양산시는 3D과학체험관 개관(2013.8.1.) 10주년을 맞아 개최했던 『신나는 과학 놀이터』를 폭염 속에서도 인기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신나는 과학 놀이터』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코딩·창의체험교육 7개 과정과 최신 로봇·VR체험, 과학마술쇼 등 행사 6종을 매주마다 다양하게 진행, 행사 기간 동안 2,647명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미니카나 롤러코스터, 종이비행기를 만들어 경주하면서 원리를 이해하는 창의체험교육, 메타버스 게임 디자인의 코딩교육이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인원 제한으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없음에 많은 관람객들이 아쉬워했다.

행사는 과학마술콘서트 공연(8.13.), 미니로봇축구·로보마스터·VR스포츠를 통한 최신장비 체험(8.5.), 과학관과 함께 추억사진 찍기(8.5.~6.), 캐리커처(8.19.~20.)가 주말마다 인원 제한 없이 무료로 진행돼 많은 이들의 인기를 얻었다. 주말만 운영하던 기존 창의체험교실과 3D영화관도 평일에 추가 운영해 관람객들을 모았다.

장병조 정보통계과장은 “3D과학체험관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최신과학을 체험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과학문화를 경험하도록 다양한 체험교육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16일, 21일 3회에 걸쳐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0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그림책 테라피’로 진행된 이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과 소통을 깊게 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초등돌봄전담사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아이들을

대전시의회,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의회는 22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작년에 이어 대덕구 지역의 학교 시설에 대한 개선 조치 사항을 점검하고 개ㆍ보수 및 정비가 필요한 시설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이효성 의원(국민의힘, 대덕구1)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대덕구 학부모 8명과 백승영 대전광역시교육청 시설과장, 김종희

안성시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현판식 개최

[뉴스스텝] 지난 10월 21일 미양면 영청동 쌈지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영청동 쌈지공원 현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위원회가 주도해 조성한 쌈지공원을 마을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공식 개방하는 자리로, 미양면 주민 5명과 주민자치위원 15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는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마을 내 유휴공간을 정비하고 꽃과 나무를 식재하여 쾌적한 녹색쉼터를 조성한 사업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