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돈암2동 반디 자원봉사단, 독거 어르신 생신상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2 18:30:04
  • -
  • +
  • 인쇄
지역내 종교단체에서도 후원 등 통해 이들의 활동 응원
▲ 성북구 돈암2동 반디 자원봉사단, 독거 어르신 생신상 봉사활동

[뉴스스텝] 12일 성북구 돈암2동 반디 자원봉사단에서 지역 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을 챙기고 생일을 함께 축하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돈암2동 반디 자원봉사단은 동네주민 1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달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으로 생일상을 차려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생신을 챙겨왔다.

단원들은 이날 새벽 4시부터 직접 준비한 소고기미역국과 시금치무침, 물미역야채무침, 돼지불고기와 함께 인근 교회에서 후원받은 떡케이크 및 선물을 들고 관내 아파트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2가구를 방문, 생신상을 차려 드렸다.

대상자 진OO 어르신은 “그동안 생일을 잊고 살았는데 이렇게 직접 만든 미역국, 반찬이 있는 생일상을 받아보니 마치 가족이 있는 것처럼 느껴 너무 행복하다” 라면서 기쁜 내색을 감추지 못했다.

지역내 종교단체 등에서도 후원을 통해 이들의 꾸준한 봉사활동을 응원한다. 동암교회는 생일케익과 떡을 후원해 어르신들이 더욱 풍성한 생일상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고 있다.

5년째 봉사를 이어오고 있는 주민은 “어르신들의 어깨도 주물러 드리고 말동무도 되어 드리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고 봉사의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고(故) 김홍빈 평전 200권 기증받아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27일 본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김홍빈과 희망만들기’로부터 ‘도전과 나눔의 희망전도사, 김홍빈’ 평전 200권을 기증받았다. 이번 도서전달식은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한 류재선 (사)김홍빈과 희망만들기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를 극복하고 인류애를 실천한 고(故) 김홍빈 대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광주 지역 청소년에게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故) 김홍빈 대장은 대한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성인문해교육 특강서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뉴스스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7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초등·중학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AI주도시대, 읽걷쓰가 답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인천평생학습관은 초등 1~3단계와 중학 1~3단계 전 과정을 운영하는 인천시교육청 지정 최대 규모의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으로, 인천의 성인문해교육을 선도하고 있다.이번 특강에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음악과 함께한 가을 숲 나들이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 성료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지난 25일 세계평화의숲 잔디광장 일원에서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중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축제는 ‘2025년 두드림생태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