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 아쉬운 패배 속 빛났던 문현호 선방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9 18:05:03
  • -
  • +
  • 인쇄
▲ 11월 8일 강원전 홈경기에서 문현호가 김천상무 데뷔전을 치렀다.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지난 경기에 이어 아쉬운 패배에도 또 하나의 수확을 거두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이 11월 8일 토요일 16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36R 홈경기에서 강원FC에 0대 1로 아쉽게 패했다. 지난 포항전에 이어 결과는 아쉬웠지만, 김천상무는 첫 경기에 나서는 문현호의 활약이라는 수확을 얻었다.

김천상무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골문은 김천상무 데뷔전을 치르는 문현호가 지켰다. 백포는 박철우, 김민규, 이정택, 김태환이 구축했다. 중원에는 박태준, 이찬욱이 위치했다. 양쪽 날개에는 김주찬과 고재현이 선발로 나섰다. 이어 최전방에 이건희와 박세진이 포진했다.

문현호 데뷔! 아쉬운 실점에도 빛난 선방쇼

김천상무는 전반 시작 직후 얻은 프리킥 찬스에서 김태환의 슈팅까지 이어가며 포문을 열었다. 초반 기세를 제압하려는 강원의 반격도 거셌다. 강한 전방 압박으로 공을 탈취하며 두 차례 연속 슈팅을 날렸다. 전반 중반에 접어들 때까지 강원이 경기를 주도했지만, 김천상무도 점차 공을 소유하며 압박을 풀어가기 시작했다.

전반 25분, 강원의 페널티박스 앞에서 얻은 프리킥이 수비벽에 걸리며 코너킥이 선언됐다. 이어 약속된 세트피스 전술로 고재현이 슈팅을 시도하며 첫 골을 노렸다. 아쉽게 기회를 놓친 뒤 전반 30분, 강원의 반격에 실점을 허용했다. 이 과정에서 상대 공격수와 경합하던 김민규가 부상을 당하며 김현우와 교체됐다.

강원의 공세가 계속 이어졌다. 전반 35분, 강원의 역습에서 문현호의 연속 선방으로 위기를 벗어났다. 전반 막바지 김천상무는 빠른 역습으로 이건희의 슈팅을 만들어 내며 골문을 두드렸다. 이후 추가시간은 4분이 주어졌지만, 추가 득점 없이 전반전이 종료됐다.

총 공세에도 아쉬운 무득점, “서울전 뒤 마지막 홈경기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김천상무는 후반 시작과 함께 경기를 뒤집기 위한 승부수를 던졌다. 전병관, 이수빈이 교체로 필드를 밟았다. 또한, 전반보다 더욱 라인을 끌어 올리며 강원을 압박했다. 최전방 공격수 이건희도 움직임의 폭을 넓혔다. 후반 60분, 전병관과 김태환의 연속 슈팅으로 강원을 위협했다.

계속되는 공격 시도에도 강원의 골문이 열리지 않는 상황에서 후반 73분, 김인균이 교체로 들어가며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후 마지막 교체 카드로 민경현이 경기장을 밟았다. 동점을 노리는 김천상무의 공격이 계속됐다. 후반 85분, 유기적인 전개 이후 박태준이 강력한 왼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과감한 슈팅 시도가 이어졌다. 전병관도 먼 거리에서 슈팅을 때리면서 공격을 이어갔다. 하지만 끝내 득점이 터지지 않으며 0대 1로 경기를 마쳤다.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정정용 감독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끝까지 함께 해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도 고맙다. 이제 서울 원정 이후 마지막 대전전 홈경기가 남았다. 마지막까지 팬 여러분의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총평했다.

한편, 김천상무는 11월 22일 서울 원정 이후 30일 일요일 16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38R 홈경기이자 2025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청,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휩쓸다!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1월 8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대전 대표로 참가한 학생 3명이 모두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 중등부문에서는 대전외국어고등학교 한리안 학생이 금상(교육부장관상), 대전제일고등학교 최원진 학생이 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초등부문에서는 대전대화초등학교 나탈리 학생이 동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 중구,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10일 구청 상황실에서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4월부터 약 7개월간 추진된 연구용역의 결과를 공유하고, 중구의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류규하 구청장과 부구청장, 구의원, 외부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구민과 함께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실시

[뉴스스텝] 합천군과 합천가정상담센터는 올해 7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관내 9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양성평등 실현,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실시된 사업으로, 지자체와 주민을 연결해주는 이장단을 대상으로 양성평등한 지역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조화롭게 실현되는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