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 유해환경개선·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8:05:43
  • -
  • +
  • 인쇄
▲ 영천시는 19일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영천시는 19일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 보호와 건전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영천시청, 영천교육지원청, 영천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대구경북지역협의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남여자중학교 교직원·학생 등 지역 유관기관 7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 활동을 강화했다. 특히 성남여중 학생들은 등교 시간대에 맞춰 직접 피켓을 들고 학교폭력 예방 구호를 외치며 안전한 학교생활을 다짐해 그 의미를 더했다.

지역 유관기관에서도 등하굣길 안전사고, 아동학대, 흡연 및 유해환경 등의 위험으로부터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평화로운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것은 지역사회의 공동 책임”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과 지역사회의 인식을 높이고, 범죄와 폭력이 없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