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도민 체감 홍보, 민관이 함께 만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18:15:38
  • -
  • +
  • 인쇄
16일, 도청서 ‘2025 하반기 경상남도 홍보협의회’ 개최
▲ 2025하반기경상남도홍보협의회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출자출연기관, 민간기업 등 30개 기관 홍보부서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하반기 경상남도 홍보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 홍보협의회’는 도내 공공 및 민간기관의 홍보부서로 구성된 협의체로, 도 주요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각 기관의 보유 매체를 공동 활용하고 홍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협력 홍보 플랫폼이다. 2023년 출범 이후 민관 협업을 통해 도정 홍보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정 홍보 활성화와 기관 간 협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 8명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창원시, 거제시, 남해군, 함양군, 경남신용보증재단,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BNK경남은행, 작은영화관주식회사 관계자로, 지역 곳곳에서 협력 홍보 성과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 2025년 홍보협의회 주요 추진사항과 성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공공‧민간기관의 홍보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실무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올해 홍보협의회 운영 성과로는 BNK경남은행, 농협경남지역본부, 무학, 몽고식품 등 민간기업이 신규로 참여하면서 협업 범위가 크게 확대된 점이 꼽힌다. 이와 함께 43개 협의회 기관의 온·오프라인 홍보채널 공동 활용, 도 홍보캐릭터 ‘벼리’와의 협업, 홍보영상 아카이빙, 우수사례 공유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주요 우수사례로는 △경남도의 도정 아카이빙시스템 구축과 캐릭터 ‘벼리’를 활용한 홍보 강화, 세대를 잇는 감성 콘텐츠 제작 사례, △창원시의 예능형 포맷 도입 정책홍보 콘텐츠 제작 사례, △밀양시의 직원‧홍보대사 참여형 홍보 사례, △창녕군의 지역 농산물 로코노미 전략 활용 사례, △BNK경남은행의 인공지능(AI) 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사례, △몽고식품의 인공지능(AI)‧캐릭터 결합 커뮤니케이션 사례 등이 소개됐다.

아울러 변화하는 홍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 광고 채널 운영 전략 및 효과 분석’ 특강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 광고 전문가인 장재영 루츠앤윙스 미디어랩 대표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광고 기획부터 실행, 결과 분석까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했다.

장수환 경상남도 홍보담당관은 “경남도 홍보협의회는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소통과 상생의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홍보 사각지대 해소를 넘어, 각 기관이 요구를 반영한 협력과 혁신을 통해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홍보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미소통증의학과로부터 의료물품 후원 받아 경동원에 전달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17일 미소통증의학과로부터 의료용 콧물 흡입기 등 100만원 상당의 의료 물품을 후원받아 경동원에 전달했다.이번 나눔은 연무동과 미소통증의학과가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경동원 아동들의 겨울철 건강 관리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승범 미소통증의학과 원장은 “연무동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서천군-한국중고역도연맹-서천군체육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천군이 전국 규모 역도대회 개최지로 5년간 자리매김하게 됐다.서천군은 17일 군청 대외협력실에서 김기웅 군수, 이명률 한국중고역도연맹 회장, 오세영 서천군체육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 따라 서천군은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한국중고역도연맹회장기 전국역도대회와 한국중고역도선수권(학년별)대회를 연 2회 정기 개최한다.대회는 서천군민체육관에서 열리며, 매회 전국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토마토 어린이집, 저금통 성금 기탁으로 훈훈한 연말 맞이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은 지난 17일 관내 토마토 어린이집 원아들이 고사리손으로 모아 마련한 저금통 성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토마토 어린이집 기탁 성금은 공동모금회 지정기탁계좌로 입금되어 조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특화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박애란 원장은 “아이들이 저금통을 채워가는 과정에서 나눔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